건강검진전 체크 항목
안녕하세요.
연말을 맞아 국가 건강 검진 많이 하고 계시죠?
세계 어느 나라와 견주어 봐도 건강 보험 제도가 잘 정비되어 있는 나라는 단연코 우리나라가 아닐까 합니다.
그에 따라 정기적인 국가 건강검진 제도도 활성화되고 암이나 기타 여러 큰 질환을 초기에 발견하여 치료하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다만, 건강검진 전 본인의 건강에 전혀 의심하지 않고 난 괜찮겠지. 건강하겠지 하는 생각에 보험 준비 없이 가시는 분들이 대부분이더라고요.
대부분 국가 건강 검진 항목에 주로 암 검진이 주 검진 항목이죠.
연말이 다가오면 부랴부랴 검진 예약 후 가시지만 적어도 최소한의 보장 점검은 하고 가시라는 겁니다.
아시다시피 암 진단금은 보장해 주지 않는 기간 즉, 90일 면책기간이 있고.1년 또는 2년 기간 지난 후에 100% 보장받는 감액 기간도 있죠!
암뿐만 아니라 뇌. 심 보장도 이러한 사항을 체크하시고 면책이나 감액기간 이후 병원 가시는 것을 권고 드립니다.
육안으로 확인되지 않고 몸의 변화가 느껴지지 않아 건강하다고 안심하시면 안 됩니다.이미 변화가 감지된다면 많이 진행된 상태일겁니다.
정부가 돈을 들여서라도 왜 검진 제도를 시행하는 걸까요?
국민 한사람 한사람 국가 발전에 너무나 소중한 사람인데 조기 치료를 하지 못해 의료비가 과다하게 지출되며 일을 하지 못한다면 국가적으로 큰 손실이 아닐까 하는 겁니다.
최소한 요것만은 체크해보시라는 겁니다.
1.암 치료자금 1억은 준비되었는가?
진단비로 1억을 준비하는것은 고가의 보험료 때문에 부담이 됩니다.그에 따른 대안을 제시한다면
진단비/ 표적항암 치료제/ 양성자 치료비/중입자 치료비 등등 암치료에 관련된 특약들이 많이 있으니
저렴하면서도 가성비 좋은 보험 특약으로 준비하시길 권유드립니다,
2.혈관질환 진단비의 보장 범위는 어디까지?
질병코드 3개만 보장이 되는 뇌출혈만 있는것은 아닌지 뇌혈관으로 최대 범위를 넓혀 주어야 합니다.
질병코드 3개만 보장이 되는 급성심근경색만 되는 것은 아닌지 심장질환 진단비로 범위를 넓혀 주어야 합니다,
치료비가 가장 많이 드는 3대 질환 치료비 점검만 하셔도 됩니다만
여기에 추가로 소소하게 보장받는 위나 대장에 내시경 진행하면서 용종이나 혹을 떼면 받는 수술비 보장도 있으면 더욱 좋습니다.
요즘 따로 질병 수술비만 추가로 더 준비하시고 검진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보험사 마케팅 자료를 보면 대장 용종만 떼도 130만원! 200만원! 등등
너무 많네요. 병원에따라 하는 수술적 방법에 따라 수술비 보장도 놓칠수 없는 혜택이 있지요.
건강 검진 하실 때 불안한 마음을 보험으로 커버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